Amu Music

[직장인 보컬 성장기]바쁜 직장인도 가능한 현실적인 버스킹 준비 팁!

Nothing music cafe 2024. 11. 4. 22: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쁜 직장인들도 도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버스킹 준비 팁’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버스킹에 도전해 보고 싶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여러 가지 고민이 생기더라고요. 저도 회사를 다니면서 처음 시작했던 만큼 최대한 시간을 아끼고, 가볍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볼게요!


1. 장비, 장소예약 꼭 필요한 것만 준비하자

버스킹에 마이크와 앰프 같은 장비가 필요한 건 사실이지만, 모든 장비를 한 번에 갖추기엔 비용 부담이 큽니다. 저는 처음엔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와 스마트폰만으로도 시작했어요. 물론, 완벽한 음향은 아니지만 소규모 거리 공연에는 충분히 가능했어요. 어느 정도 준비가 되면 앰프나 보조 배터리를 추가 구매하는 것도 좋아요.
요즘에는 대여 서비스가 잘되어있어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장소 예약을 꼭해야되요 아무대서나 버스킹을 하는것은 소음공해입니다. 꼭 버스킹 지정장소를 예약하고 가시는것을  추천 드려요. 한강같은 곳은 예약 경쟁률이 좀 치열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예약 경쟁률이 적은 곳 추천 드려요! 사람도 적고 오히려 덜 긴장될 거에요!

2. 준비하는 곡은 3곡 정도로 충분히

회사 일로 바쁜데 매번 새로운 곡을 연습하는 건 생각보다 어려워요. 제가 시작할 때는 그냥 자신 있는 곡 3곡만 반복해서 연습했어요. 일단 안정감이 생기면 조금씩 레퍼토리를 늘리는 식으로 했더니 부담도 줄고 실력도 늘더라고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곡 위주로 고르면 한정된 곡이어도 반응이 꽤 좋습니다.

3. 혼자 하는 게 부담스러우면 친구와 함께

처음 혼자 나가려니 막막하다면 친구와 함께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혼자 장비 세팅과 음향 체크까지 다 하려면 생각보다 번거롭거든요. 친구와 듀엣으로 노래를 하거나, 악기를 연주하는 친구와 협업해 보세요. 처음에 혼자 나가기 어려울 때는 큰 도움이 됩니다.

4. 처음은 큰 기대 없이, 여유를 가지고

버스킹을 처음부터 잘하려고 하게 되면, 더욱 긴장되어서 원래 실력의 반도 안올라오게 됩니다. 천천히 버스킹을 많이 경험하고, 무대를 즐기고 여유를 가지는 연습이 필요한거 같아요! 부르는 사람이 즐거워야 듣는 사람도 좋더라구요!


마무리하며…
버스킹은 꼭 완벽한 준비가 아니더라도, 간단한 장비와 자신 있는 노래만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큰 부담 없이 시작하고 싶다면, 소소한 방법으로 가볍게 도전해 보세요! 무엇보다 작은 시도들이 음악과 가까워지는 소중한 경험이 될 거예요. 모두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멋진 순간을 만들어가세요!

반응형